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3rd framework
- 예금
- gradle
- 용산 호반써밋 에이디션
- 사전청약
- 새마을금고
- audio record
- ndkVersion
- 달러예금
- ChatGPT
- ndk r24
- Mac
- Andorid
- Android
- RETROFIT
- 고금리
- 청약
- KB
- MG더뱅킹정기예금
- kotlin
- EditText
- arm-linux-androideabi
- JetPack
- Android Studio
- ios
- java
- Swift
- Data Binding
- BindingAdapter
- CHAT GPT
- Today
- Total
pear
iOS 3rd part - projectname.framework was build for iOS + iOS Simulator 본문
iOS 3rd part - projectname.framework was build for iOS + iOS Simulator
pearlab 2022. 6. 2. 15:373rd part framework를 만들다보면 편의를 위해 universal framework(fat framework)로 만들 때가 있다.
예전버전(xcode 12.3 이전) 부터 만들어진 framework에서 하기와 같이 simulator build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하기와 같은 오류와 마주 치게 된다.
Building for IOS Simulator, but the linked and embedded framework 'projectname.framework' was built for iOS + iOS Simulator.
Build Settings -> Build Option -> Validate Workspace
기본으로 NO로 설정되어 있으며 YES 해결 할 수 있다.
한번 빌드가 성공하고나면 다시 NO로 변경하여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지만 Project 파일을 다시 받으면 다시 발생한다.
M1 칩 대응 영향으로 simulator의 architectures의 경계가 변경되어 발생한 것으로 추측이 된다.
ps. 변경이후 다른 오류가 발생한다면 framework의 Excluded Architectures설정을 확인 해볼 필요가 있다.
아직 M1 chip이 많이 보급 되지 않았을 경우를 가정하고 Simulator SDK에 arm64가 Excluded 되었다면 3rd part framework의 환경을 변경하여 재 빌드가 필요해 보인다.